저소득가정 아동 위해 천연비누 2,000개 제작 전달!

등록자
윤승환
등록일시
2019/05/10 14:20:00

임직원 1,000여명 참여, 장난감이 들어간 비누로 아이들에게 손 씻기 생활화 전파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22일(화) 저소득가정 아동을 위해 천연비누를 직접 만들어 전달하는 ‘KB산뜻 비누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KB증권은 최근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미세먼지의 심각성을 고려해 친환경 향균 비누를 만들어 저소득가정에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전국의 KB증권 임직원 1,000여명이 참여해 작년 12월부터 올 1월까지 2,000개의 비누를 손수 제작했으며, 홀트아동복지회를 통해 전달되었다.

 

특히, 이번에 제작한 비누는 천연성분의 땡감효소가 들어가며, 비누 안에 소형 장난감이 들어있어 비누를 끝까지 사용한 아이들은 장난감을 가질 수 있다.

 

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정성이 들어간 비누로 아이들이 아프지 않고 씩씩하고 건강하게 자라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더불어 KB증권 관계자는 “건강한 성분과 재미있는 장난감이 들어있는 비누로 아이들이 손 씻기를 생활화하고, 미세먼지 질병을 예방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사회적·환경적 관심사를 살펴보고 그에 맞는 적절한 사회공헌활동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KB증권은 이외에도 대기환경오염으로부터 아이들을 지켜주기 위한 ‘KB튼튼 마스크’, 국내 및 해외 교육환경 개선을 돕는 ‘무지개교실’, 다문화가정 아동을 위해 동화책을 녹음해 전달하는 ‘희망의 목소리 나눔활동’ 등 미래세대 주역이 될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